C# 소수점 자리수 정리
2021. 10. 1. 21:52ㆍ코딩
C# 에서 실수형인 float 형을 선언하면 1.234565 등 소수점 자리가 길게 나타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같이 길게 나타나는 소수점자리수를 정리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ToString("F") 면 됩니다.
소수점을 표기하고싶지 않으면 ToString("F0")
소수점 첫째자리까지 표기하고싶으면 ToString("F1")
소수점 둘쨰자리까지 표기하고싶으면 ToString("F2")
으로 표시하면 됩니다
이제 유니티에서 랜덤한 float형의 실수를 UI에 띄우고 소수점 첫째자리까지 나타내보겠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xt_Tes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r;
Text text;
void Start()
{
r = Random.Range(-10f, 10f);
text = GetComponent<Text>();
}
void Update()
{
text.text = "" + r.ToString("F1");
}
위와같이 코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Start에서 텍스트와 -10f~10f 사이로 랜덤한 실수를 선언합니다.
그 선언한수를 Update에서 텍스트에 넣고 뒤에 r.Tostirng 으로 소수점 자리수를 조절해줍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C#에서 소수점자리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코드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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