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0. 18:44ㆍ코딩
#1. 개발자 세팅
유니티와 오큘러스퀘스트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세팅이 필요합니다.
크게 오늘 진행할 XR Interaction Toolkit을 사용하는 방법과 AseetStore에서 Oculus Intergration을 다운받아 쓰는방법이 있는데, Oculus Integration의 경우 버그가 있고 사용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좋은 개발환경이 아니라고 합니다.
근데 필자는 Oculus Intergration 문제없이 쓰고있습니다.
가장먼저 아래 화면처럼 유니티에서 PackageManager에서 설정을 통해 Enable Preview Packages를 체크해줘야합니다.
체크하고 다시 Package Manger로 돌아오면 아래 화면처럼 XR Intergration Toolkit이 생긴걸 확일 할 수 있게됩니다.
확인하고 설치해주세요.
설치하면 유니티가 꺼지고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화면에 표시해둔것처럼 PlayerSetting ( File > Build Setting > PlayerSetting )에서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Package Manger로 돌아가 XR Intergration Toolkit에서 Samples를 펼치면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XR device Simulator의 경우는 VR 개발의 테스트 속도를 높이는 옵션입니다.
지금 개발환경 세팅에서는 위에있는 Default Input Actions 를 설치해 주겠습니다.
이제 설치는 끝났습니다.
Project바에 보면 Samples 폴더가 생긴걸 확인 할수 있는데 폴더를 계속 얼어 들어가보면 XRI Defalust Input Actions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XRI Defalust Input Actions를 열어 아래그림과같이 왼손,오른손 Rotation Actaivate 등 장치의 입력을 관리 할 수있습니다.
여기까지 기본 세팅은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위의 XRI Defalust Input Actions를 활용하여 이동하는법, 물건잡는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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