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물리법칙 적용

2021. 10. 6. 22:44코딩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에 물리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에서 아래와같이 RigidBody를 추가해줍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Mass : 오브젝트의 질량값입니다.
  • Drag : 공기저항이 영향을 끼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Drag값이 높을수록 오브젝트가 떨어지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 Angular Drag : 회전할때에 공기저항이 끼치는 정도를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 높을수록 오브젝트가 회전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 Use Gravity : 체크해두면 중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 Is Kinematic : 체크하면 물리효과의 적용을 받지 않게 됩니다. 
  • InterPolate :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못 할 때에 사용합니다. None은 영향X / Interpolate 는 이전프레임을통해 다음프레임 제어 / Extrapolate 는 다음프레임을 예측하여 제어합니다.
  • Collision Detection : 충돌을 탐지합니다. Discrete는 충돌을 체크 / Continuous는 연속적으로 충돌을 체크 /            Continous Dynamic은 더 정밀한 계산을 해줍니다.
  • Constraints의 Freeze Position과 Freeze Rotation은 체크되는 축을 고정시킵니다.

 

설명한 RigidBody를 활용하면 오브젝트의 위치를 제어 할 수 도 있고, 중력의 영햐에 의해 오브젝트를 바닥으로 떨어트릴수도 있습니다. 충돌값을 계산해 오브젝트의 반응을 제어하는데에도 쓰이는 등 유니티로 개발을 함에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리지드바디를 활용한 스크립트를 몇가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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