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충돌시 밀림 방지

2021. 10. 9. 10:26코딩

앞서 포스팅한 RIgidBody를 이용해서 충돌처리를 하면 물리법칙이 적용되어서 오브젝트가 밀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게임의 종류에 따라 이런 밀리는 현상이 필요한 경우도있지만, 차가 건물을 박았는데 옆으로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게임의 리얼리티가 떨어지게됩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고 isKinematic을 활성화하게되면 밀리는 현상을 해결 되지만 충돌처리가 물리법칙이 적용되지않아 충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경우 일단 RigidBody의  Freeze Position을 체크해를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동적움직임을 가지고있는 오브젝트의 코드 중 Update() 에서

rigidbody.velocity =Vector3.zero;

를 추가해서 물리적 가속도를 0으로 만들면 충돌했을때에 떨림이나 오브젝트가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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