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 Hinge Joint

2021. 10. 20. 23:10코딩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보면 문을 여닫는 모션을 설정하거나 사슬을 포현하는등 축을 지정하여 회전값을 주는 모션이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이를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HingeJoint가 필요합니다. Hinge Joint는 RigidBody를가진 두 오브젝트를 그룹화하고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브젝트에 Add Component를 통해 Hinge Joint를 추가하면 아래와같이 RigidBody와 HingeJoint 2개가 추가됩니다.

Connected Body는 조인트가 의존하는 오브젝트를 넣어주면됩니다. 설정하지않으면 조인트는 전역에 연결합니다.

Anchor는 오브젝트가 흔들리는 중심축의 위치

Axis는 오브젝트가 흔들리는 중심축의 방향

Limits는 흔들거림의 한계점을 주는 것입니다.

 

 

문을 여는 모션을 설정하기위해 HingeJoint를 추가했다면 Axis는 Y축을 설정하게될것이고 Anchor는 문과 벽의 교차지점에 위치하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열고닫을때에 흔들리는것을 조절하기위해 Limits 를 설정해주면 완성됩니다.

 

 

 

이 외에도 유니티에는 Fixed Joint / Spring Joint 등 많은 Joint 들이 존재합니다.이를 통하여 여러가지 효과를 줄수있구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HingeJoint를 활용한 더 많은 효과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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