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키보드입력
2021. 10. 14. 23:22ㆍ코딩
유니티에서 키보드로 플레이어를 움직이는 등 키보드로 입력을 받기 위해서는 Input함수를 사용합니다.
그 중 GetKey를 사용하는데 이번포스팅에서는 이 부분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GetKey
- GetKeyDown
- GetKeyUp
위의 3가지로 구분이됩니다.
GetKey의경우는 해당키를 누르고있을 경우 True를 반환됩니다.
예를들어 자동차에 악셀을 밟거나 총을 연사하는 모션을 취할 떄에 사용됩니다.
GetKeyDwon의 경우 해당키를 누르면 한 Trre를 반환합니다.
망치를잡고 한번 두들기거나 물건의 버튼을 누를때에 사용됩니다.
GetKeyUp의 경우는 해당키에서 손을 뗄때에 True를 반환합니다.
if(Input.GetKey("a"))
{
Debug.Log("a");
}
if(Input.GetKeyDown("b"))
{
Debug.Log("b");
}
if(Input.GetKeyDown("C"))
{
Debug.Log("C");
}
위의 형태로 유니티에서 실행해보고 디버그창으로 확인을해보면 키보드가 제대로 눌리는지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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