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Audio

2021. 10. 15. 22:33코딩

유니티로 사운드효과를 주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Component에 Audio Source를 추가해서 파일을 넣는것이고 또 하나는 스크립트로 제어를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Component에 Auido Source를 추가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Component에 AudioSource를 추가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 AudioClip에 오디오파일을 넣으면 실행됩니다.

Play On Awake를 클릭하면 씬을 시작하자마자 소리가 나오게되고 기본적으로는 3D사운드로 세팅이되어있습니다.

3D사운드는 은 오브젝트에 다다갈수록 크게들리고 멀리떨어지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2D사운드는 거리와상관없이 원래 사운드로 들립니다.

 

두번째 방법은 스크립트로 오디오를 담을 곳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udio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audio;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other)
    {
        audio.Play();
    }

}

 

위와같이 오디오를 소스를 오브젝트에넣고 오디오 소스를 추가해주면 오브젝트가 충돌했을때 지정한 오디오가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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