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위치,회전,크기 조정

2021. 10. 13. 22:31코딩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중 하나는 위치값,회전값,크기값을 조정해주는 것입니다.

이것을 조정하기위해 Transform을 사용하는데, 이것을 사용하는데에는 여러가지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값 조정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 1, 0, 0 ) ;

위 코드를 넣으면  좌표값 1,0,0 으로 오브젝트가 이동하게됩니다.

 

transform.Translate( 1, 0, 0 );

위 코드의 경우는 위치값에서 x값을 1만큼 더 이동하게됩니다.

 

회전값 조정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new Vector3 ( 1, 0, 0 ));

위 코드는 현재 rotation 값을 1,0,0 으로 바꿔줍니다.

 

transform.Rotate( 1, 0, 0 ); 

이 코드는 현재 회전값 + 1,0,0 으로 됩니다.

 

크기값 조정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 ( 1, 0, 0 );

위 코드는 오브젝트의 크기를 1,0,0 으로 변경해줍니다.

 


이 코드들은 오브젝트의 위치를 변경할때, 회전값을 조정할 떄 등  유니티로 작업을 하면서 많이 쓰게되는 코드 중 하나입니다. 다음엔 이 코드들을 활용한 더 다양한 코드들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Audio  (0) 2021.10.15
Unity_키보드입력  (0) 2021.10.14
Unity_충돌시 밀림 방지  (0) 2021.10.09
Unity_충돌처리  (0) 2021.10.08
Unity_물리법칙 적용  (0) 2021.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