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위치,회전,크기 조정
2021. 10. 13. 22:31ㆍ코딩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중 하나는 위치값,회전값,크기값을 조정해주는 것입니다.
이것을 조정하기위해 Transform을 사용하는데, 이것을 사용하는데에는 여러가지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값 조정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 1, 0, 0 ) ;
위 코드를 넣으면 좌표값 1,0,0 으로 오브젝트가 이동하게됩니다.
transform.Translate( 1, 0, 0 );
위 코드의 경우는 위치값에서 x값을 1만큼 더 이동하게됩니다.
회전값 조정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new Vector3 ( 1, 0, 0 ));
위 코드는 현재 rotation 값을 1,0,0 으로 바꿔줍니다.
transform.Rotate( 1, 0, 0 );
이 코드는 현재 회전값 + 1,0,0 으로 됩니다.
크기값 조정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 ( 1, 0, 0 );
위 코드는 오브젝트의 크기를 1,0,0 으로 변경해줍니다.
이 코드들은 오브젝트의 위치를 변경할때, 회전값을 조정할 떄 등 유니티로 작업을 하면서 많이 쓰게되는 코드 중 하나입니다. 다음엔 이 코드들을 활용한 더 다양한 코드들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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